새로운 소비대국 조류를 메고 ‘ 에그니스의 법칙 ’ 을 경계해야 한다
요즈음 무한의 모든 자아라 매장이 문을 닫고 문을 닫고 한동안 큰 파문을 일으켰다.가게의 원인은 소방 사태일 수도 있지만, 이처럼 광범위한 관심을 모았고, 빠른 패션 브랜드와 최근 중국을 속속 패주하는 것은 상관없다.
특히 2019년에는 각종 업종들이 추위를 외치지만 빈번히 벼락을 치며 파산까지 걷고, 빠른 패션업종에 많이 발달했다. 특히 해외 고거리 브랜드다.NEW LOOOK 중국 시장에서 철저히 탈퇴한 뒤 Forever 21이 파산을 선언했으며 최근 GAP 도 소속 Old Navy 가 독립분할 후 2020년부터 중국 시장에서 탈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국물 브랜드는 오히려 ‘ 국조 ’ 의 바람을 타고 홈 분위기를 되찾았다.보스턴 연간 실적이 흥겨워 입소문을 이루고 이승을 거두고, 태평새가 빈번히 패션T 대에 올라 국제적인 관심을 얻고 있다. 이녕도 젊은이들이 추켜올리는'신총애'가 되며...
젊은 세대 소비자들이 갈수록 까다로운 심미 편애와 개성 추구에 빠르고, 빨리 패셔니스타가 저조로 치솟고 있는'국조'는 정말 새로운 소비의 깃발을 짊어지게 할 수 있을까?
외조는 이미 죽은 국조가 설립해야 합니까?
2019년 시장에서 볼 때 외조와 국조가 국내 시장에서 양극화된 국면을 보였다.
New Look, Forever21, Old Navy 등 브랜드가 잇따라 중국을 탈퇴하고, 글로벌 거물자 ZAA, H&M 의 발전도 지쳤다.
중국의류협회에 따르면 2019년 자아라, H&M 개점수가 늘고 있는 가운데 각각 점포 7개와 6개는 늘고 있지만 속도가 늘고 있다.특히 H&M, 2019년 신규 점포는 지난 3년 동기 연속으로'허리자르'를 21개에서 6개로 줄었다.
실적에 따르면, 2015년부터 2017년까지 H&M 의 매출이 각각 19%, 6%, 4%로 2015년 이후 H&M이 중국 실적 성장 속도로 전체적으로 완화된 추세다.2018년 H&M 의 매출은 2017보다 5% 늘어났다.
자아의 업적도 이상적이지 않다.재킷 뉴스에 따르면 2018재년 내 자랄라 모사 인디티엑스 매출이 3% 증가했으며, 2017년 재년 매출액 9%의 증가폭을 한층 더 늦추고, 순이익은 전년 대비 12~34억유로로, 최근 5년간 가장 최악의 흑자 증폭이다.
이 표현은 Thredup이 발표한 2019년 소비자 쇼핑 전망조사 데이터다.Thredup 데이터에 따르면 1000여 명의 여성 소비자 중 25%의 응답자는 2019년부터 패션 브랜드 구매를 멈추는 의상, 54%의 Z 세대가 품질이 좋고 사용기간이 더 긴 제품을 구매할 것이라고 밝혔다. 40%가 방문한 천희대표는 빠른 브랜드 구매를 중단할 계획이다.
그러나 이 같은 패셔니스타, UR 은 2018년 13개 신점을 연달아 열었고, 글로벌 초대 플래그숍도 런던 WestfieldMall 에서 본격적으로 개업해 유럽 슈퍼마켓에 진출한 중국 의류 브랜드가 됐다.시장의 가장 어려운 시기에 역세로 일어나는 이런 추세는 ‘ 국물이 빠른 패션의 빛 ’ 이라는 의미가 꽤 있다.
뿐만 아니라 더욱 치열해지는 국조 풍구 아래, 한 세대 브랜드도 적극적으로 변화를 추구하고, 젊은이들을 포옹하고, 외조 ‘한겨울’에서 새로운 ‘봄날’을 수확했다.
트레이닝복 분야에서'국조'대기를 메고 이녕이라면 패딩 분야에서'노년'브랜드 보스덴, 최근 몇 년 동안 끊임없이 탐색 창의에도 국풍 풍구에 서 젊은이들의 사랑을 성공했다.천고양이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3년 쌍11의 성적으로 보스턴은 여장 3위를 기록했으며, 2019년 쌍11, 보스덴은 더욱 성공적으로 2위를 차지했고, 우의고에 버금간다.
또 국조의 트렌드에서 패션의 길을 탐색하는 국화 브랜드 태평조도 있다.중국으로 제작된 중국 디자인의 전환형 중 태평새는 중국 문화를 디자인하는 데 재능이 있으며 중국 패션문화가 국제어경에 융합해 패션위주로 국풍을 보여주고 있다.2019 고양이 쌍11, 태평조 전 브랜드 단일 소매액이 9.17억 가적을 기록하며 다시 역사기록을 경신했다.
사실, 유럽과 미국의 거리의 빠른 패션이든 국풍이든, 본질적으로는 패션이다.하지만 Z 세대가 소비주력군의 시장환경에서 국풍과 빠른 패션을 선보여 두 방면의 본질과 다르게, 이는 왜 점점 퇴락하고, 국조는 한창이다.
한편으로는 조류 속도를 쫓는 외조가 빨리 유행에 비하면 국조가 흥기하고 전통문화의 침전과 민족의 자부심을 지탱한다.중국 청년보 조사 자료에 따르면 젊은 세대는 특히 조국경제가 강대하고 가치관이 많은 90여 위안 이후 다른 연령대에 비해 더 나은 민족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각각 9.38점 9.21점(만점 10점)을 차지했다.
고도의 민족적 자부심에 힘입어 전통문화에서 탈태한 국풍도 젊은이들에게 더욱 치켜세우고 있다.천고양이 데이터에 따르면 2018년 한복 구매자는 동기 대비 92% 늘어난 한복 시장의 총체적 주체소비층이 200만 명을 넘어섰다.비교가 순식간에 지나가는 빠른 패션, 문화적 재능 있는 브랜드와 상품도 있고, 젊은이들에게 비교적 강한 신분 인정과 귀속감, 한복 애호자, 상호'동포'라고 부르며, 빠른 패션 의상을 입고 거리에 부딪칠 수 있는 어색함이 우려된다.
한편 국조 당도는 개성에 대한 소비자의 추구이자 자의식과 심미관념의 반복이다.한때 유행을 이끌었던 대패, 사치품 의상은 소비자들의 일치를 추구하는 것이고, 빠른 패션은 바로 대패에 대한 추구를 이용하여, T 대의 스타일을 가장 빠른 속도, 저렴한 가격으로 쇼윈도우에 매달려 사람들이 모두 살 수 있는 패션이 되며, 한때 불티나게 되었다.
그러나 현재의 젊은이들에게 심미는 이미 큰 카드를 쫓는 패션을 추구하며 개성 있는 패션으로 변화했다.이에 따라 소중들의 ‘ 국조 ’ 브랜드는 유럽과 미국의 길거리 패션을 대신해 새로운 흐름이 되었다.
물론'젊다'는 유동적 개념이며, 패션은 주기적 변환적 조류를 가지고 있지만, 최소 현재 단계에서는 소비자들이 패션에 대한 추구는 이미 변화를 일으켰고, 외부 조류는 이미 흥행했다.
국품 ‘ 조수 방향 변화 ’ 는 또 ‘ 에이그니스의 법칙 ’ 을 경계해야 한다
젊은이들의 추켜올리며 국풍을 빌려 국화 브랜드가 발전하는 황금시대를 맞았지만'조수를 바꾸려는 방향'을 경계해야 한다.
에그니스의 법칙 뒤에는 우화 이야기로, 두 천사가 지주집에 가서 묵고, 지주는 천사를 차가운 지하실에 살게 했다. 그러나 천사는 지주를 도와 지주에게 벽에 있는 구멍을 메웠다. 둘째 밤에는 농민 집에 묵고, 부부는 남은 음식으로 천사를 대접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침대가게를 두 개의 천사에게 보내기도 했지만 부부가 외롭게 살아온 젖소가 죽었을 때, 노천사는 도와주지 않았다.젊은 천사는 천사가 왜 지주를 도와 벽에 있는 구멍을 고치고 농민 집의 젖소가 죽는 것을 막지 않는가?늙은 천사는 "우리는 지하실에서 밤을 보냈을 때, 나는 벽돌을 보며, 주인이 탐욕에 홀렸기 때문에 벽에 구멍을 메웠고, 어젯밤 사신이 농부의 아내를 불러 젖소를 대신했다"고 대답했다.
통속적으로는 에그니스의 법칙은 우리에게 알려 주는 것이고, 때로는 일이 우리처럼 보이지 않는 것처럼 보이며, 우리는 반드시 표면적으로 깊이 사고하는 본질을 들여야 한다.
최근 이녕, 보스턴, 태평조 등 브랜드가 잇따라 해외 마케팅을 시도하며'젊은 소통 방식'을 적극적으로 포옹하는 데 많은 Z 세대 소비자들이 성공을 거둘 때 같은 길을 복제해'국조'라벨을 만들기 위해 역습했다.사마귀 재경은 국물 브랜드가 국풍을 빌리려고 하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표상부터 본질에 주의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1, 출해 쇼는 표상문화적 재능이 국조 본질이다.
확실히 패션주, 조류전은 국물 브랜드'흙맛'의 인상을 씻는 좋은 수단 중 하나이며, 이녕 보스턴, 태평새의 폭발도 국제패션주를 운명으로 전환하는 관건이다.
그러나 패션주간 이 무대에서 폭발한 몇 분간 이 브랜드는 브랜드 지정, 제품 디자인, 매장 환의 새로운 분야에서 몇 년 동안 쌓아왔다.이녕, 선보이는 중국 이녕 시리즈, 옷에 있는 중국어 로고, 오도 시리즈, 뒤에는 문화원소의 제품이 융합되어 있다.
그러나 많은 브랜드들이 바다에 나가 쇼를 하는 모습만 보았지만 자기혁신의 본질을 소홀히 했다.WD 통계 데이터를 따르면, 2019년 출해한 국산 브랜드는 55개에 달했으나, 시장에서 한꺼번에 자리 잡은 삼마, 특보 등 브랜드를 차지했으나 해외 패션주간에도 국풍을 빌리지 못해 다시 일어섰다.
2, 스타가 물건을 인도하는 것은 채널 제품의 디자인이 왕도다.
스타 문화, 팬권 문화가 성행하는 젊은이들의 세계에서 팬들의 경제는 만만치 않은 힘이다.특히 정보고도 발달한 현재 스타들은 공항, 길거리에서 착용하고 있다. 초는 선상에서 1분 동안 매진될 수 있는 대박금이다. 브랜드 선호가 인기 스타를 모델로 내세우고 있다.보스턴의 그레이하운드 디자이너 연명 계열로 한때 인기를 끌었던 트렌드로 떠올랐다.
스타는 상품을 휴대하는 브랜드가 모두 갈 수 있는 데일리지만 스타 브랜드와 보스덴 사이의 경우 알 수 없는 제품의 디자인이 창의적이기도 하다.
3, 다국적 마케팅은 수단 브랜드 자원 공유가 좋은 이야기다.
태평조는 매년 수십 차례의 크로스컬링을 하며 희차, 고양이와 쥐, 배고프거나, 심지어 영광폰을 자랑하는 것…. 일련의 크로스 뒤에, 태평새가 ‘태평청년’이라는 개념으로 청년문화의 핵심 가치를 명확하게 이끌고, 매회 ‘태평청년’ 브랜드 가치관을 수출한다.이런 소비자들의 머릿속 다운로드 작업은 상업대별 데이터에 따라 태평새는'2019 상반기 쇼핑몰에서 가장 사랑받는 의상 브랜드'로 떠올랐다.
사실'사마귀 재경'은 많은 국물 브랜드가 젊은 소비자를 붙잡고 시도를 계속하고 있다. 그중, 세계적인 연명은 놀고 있는 가장 많은 수단인 것 같아, 그 브랜드들은 자신들이 몇 번이나 다국적 연명을 더 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국조의 길을 걸어도 젊은이들의 마음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그러나 패턴과 로고는 의상에 붙여 놓았던 브랜드들은 알고, 브랜드 자원을 공유해야 좋은 이야기가 있다.
국물 브랜드가 유행을 바꾸는 방향을 부인할 수 없다. 그러나 젊은 사람들의 생각은 늘 바뀌고 소비의 흐름도 일파와 일파의 교체, 그 나라 붐을 잡은 브랜드가 거대한 폭발을 일으키고 있지만'패션이 지나면 풍격이 영존하고 있다'는 누구라도 다음 번의'흐름'을 어디로 몰릴 것인지, 이 암암암리에 소비자의 마음을 항상 파악하는 것이 아닐까, 외부, 국조 브랜드의 오랜 생존도 생존할 수 있다.
- 관련 읽기
- 패션 브랜드 | Air Jordan 11 Low IE 블랙시멘트 배색 신발 발매 날짜 발표, 실전성이 강하다
- 뉴스 택배 | 방직의 도시 ‘베’는 전 세계를 연마하기 전 행장 으로 가득 찼다.
- 겉감 | 2019년 소비품 소매액이 40조 위안을 넘어설 예정입니다.
- 겉감 | 이미 오른 폴리에스터, 면화는 어떨까, 물건을 살까?
- 겉감 | 纯棉纱价格企稳 5G时代即将全面开启
- 전문가 시평 | 하북 형수: 방학 기업이 면화, 면사 시세 안정 위주의
- 유행화 | 예보 X Kenzo Minnami 연명 보드 배색 Pump Fury 신발 등장
- 뉴스 택배 | 孟加拉国给成衣出口企业出口额1%现金补贴
- 패션 브랜드 | Bape 全新城市限定短袖T恤系列上架发售,融入各国特色
- 조류 풍향표 | BAPE X XO 미채 패턴 아이템 이번 주 발매
- 국투자본(60061):12월 안신증권 비합병순이익 1조97억원 동기대비 41.53% 증가
- 대련시 의류 방직 삼품 전략 성과상 발표
- 이탈리아 휴가, 중국계 방직품 공장 엄찰!8 년 감금
- 젊은 사람의 옷은 팔기 어렵습니까?태평조 2019년 순이익 하락은 5억 5천만 원.
- 특보 국제 업적 이 현재 ‘ 성장 ’ 신화, 기괴히 큰 거래량 이 급증하고 있다
- Byredo 새로운 보석 시리즈'Value Chain'을 선보였다.
- 미이 충돌 발생 폴리에스테르 원료 반응
- 2019년부터 11월까지 아르헨티나 대외무역개황
- 소비자가 영속환경을 추구함에 따라 영국 녹색 소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다
- 한국 2019년 전년과 12월 수출입 개요